1. 한국
  2. 헬스케어
  3. 의료 스토리
  4. 전체 스토리
  5. 3M이 만드는 응급 환자 우선 치료의 지속 가능성
헬스케어
  • 공유

    3M이 만드는 응급 환자 우선 치료의 지속 가능성

    공유
    해먹을 흔들며 나무를 보는 아버지와 아들.
     

    지구의 달을 맞아 전 세계에서 세계 보건의 날을 기념했고, 3M은 지구와 이곳에 사는 사람들의 상황을 함께 개선합니다. 지속적인 혁신과 3M 과학의 적용을 통해, 3M은 보건 의료 비즈니스 분야의 제품 및 솔루션에서 엄청난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켜왔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에서부터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을 보다 공평하게 만드는 것까지, 지속 가능성의 세 가지 요소에서 환자의 결과를 개선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바로 순환을 위한 과학, 기후를 위한 과학, 공동체를 위한 과학입니다.

    순환을 위한 과학

    제품 공급 시 포장재는 불필요한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경향이 있으므로 3M에서는 장기적인 약속을 통해 효율적인 종이 포장을 개발해 왔습니다. 2019년 3M은 포장재 중량을 1,300톤 이상 절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모든 비즈니스 그룹에 영향을 주었으며, 3M™ Tegaderm™ 투명 필름 팀이 있는 3M 보건 의료 비즈니스에도 영향을 주어 3M 메디컬 드레싱용으로 더욱 지속 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혁신 프로세스는 각 멸균 드레싱의 파우치에 적용되어 필요한 포장재 소재의 양을 30%나 절감했습니다.

    기후를 위한 과학

    3M은 의료용 본딩제를 비롯해 혁신적인 본딩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의료용 테이프는 주로 용매제 기반 폴리머로 개발됩니다. 용매제가 증발하면 폴리머가 본딩제에 고정되고, 그 부산물은 불에 탈 때 이산화탄소를 발생시켜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을 개선하려는 3M의 임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3M의 의료 제품 사업팀(MSD)은 의료 테이프용 본딩제 사용으로 인한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1985년부터 MSD는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는 핫 멜트 본딩제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핫 멜트 본딩제는 용매제 부산물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용매제로 인한 대기 오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3M 의료용 테이프와 드레싱은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고 핫 멜트 또는 물을 사용한 본딩제를 활용해 제조됩니다.

    공동체를 위한 과학

    연구자들은 개인 건강에서 의료가 영향을 미치는 것은 20%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다른 영향 요소는 주거 불안정성, 실직, 식량 위기, 교통 부족 등의 사회적 건강 결정 요인(SDoH, social determinants of health)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건강에 악영향을 주고 개인 및 의료 공급자에게 높은 비용을 치르도록 합니다. 또한 의료 조직은 의료 격차를 높이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3M은 의료 공급자와 사용자가 고위험 인구 및 환자군의 치료를 우선하고 리소스를 확보하는 기술 플랫폼을 소개했습니다. 3M™ 사회적 건강 결정 요인 분석 플랫폼은 의료, 사회, 인구 보건 데이터를 결합해 사회적 위험 개인의 전체 건강 상태를 그리고 사회적 위험 정보를 포함해 커뮤니티 기반 조직과 협력해 프로그램 디자인과 관리를 지원합니다. SDoH 분석은 치료 결과를 개선하여 공동체 전체의 건강 평등을 이뤄냅니다.